본문 바로가기
주간회고(WIL)

1주차 주간회고

by kcj3054 2021. 9. 23.

FACTS

이번주 첫주에 많은 강의를 듣고 + 코딩테스트 시험 + 자소서 작성을하였다..
웹 강의를 들을때 평소에 웹 기술에는 강의를 토대로 배운 것만을 학습 하였다. 이번주에 또한 jquery, ajax 통신을 사용해서 공부 했는데 이런 기술들은 평소에 하지 않아서 많이 낯설었다.

금요일날 타임어택을 시작했는데 먼가 클라 -> 서버로 통신을 보낸 것 같은데 제대로 되지 않았다. db쪽 설정하는 것에서 많은 문제가 있었던 것같다.

웹 기술 공부를 시작한다고 기본이 되는 알고리즘을 비중이 많이 줄었던 것같다. 더 열심히 분발해야겠다..

FEELINGS

좋은 회사, 좋은 곳을 너무 가고싶었다
현재 바쁜 삶을 살고 있는거같고 벌려 놓은 일도 많다. 여기저기 스터디도 가입하고, 프로젝트 진행도 같이 하고 있는데 단체가 많았다. 감당하지 못하는 일이 많으니 너무 몸이 찌들어있었는데 대면 코딩테스트의 기회가 있었지만 단지 이 회사 말고 더 좋은 곳을 바라보자라는 생각으로 가지 않았다

이때 많이 고민을 했는데 주위에서 좋은 기업에 합격한 친구가 최종까지 붙어도 process 진행 중인 회사의 면접을 보러 다니는 것을 보았을때 많은 반성을 했다..

친구는 최종까지 붙어도 다른 회사 남아 있는 것들 보러 다니는데라는 생각을 하면서 많이 후회했다...

또한 타임어택 테스트를 볼때 새로운 기능이 있어서 구글링을 하는데 블로그 글에 의존을 하니 명확하지가 않았다.
더욱더 기술들을 볼때는 원서를 보는 습관을 가지도록해야겠다..

FINDINGS

웹 공부에서
작은 서비스지만 프론트, 서버, db, aws를 경험했습니다.
예전에는 프론트면 프론트만, 서버면 서버만 딱 공부를 했는데 전체적으로 큰틀을 가지고 가니 청사진이 그려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os를 공룡책으로 학습할때 부족한 부분들이 있었는데 python으로 os 기술들을 활용하는 강의를 직접 타이핑 쳐보면서 공부해서 애매했던 개념들이 더욱 정립이 되었습니다.

FUTURE

내가 알고만 있었던 것을 할 줄 아는 개발자가 아닌, 전혀 새로운 것을 봐도 당황하지 않고 관련 내용을 찾으면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발 한발 baby step으로 나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