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ata
by kcj3054
2022. 7. 21.
- 서버랑 클라랑 데이터 불일치가 발생하면 안된다. 그래서 게임의 데이터는 공용으로 관리 해줄 수 있다 json파일로...
StatData.json
- 스탯정보를 가지고 있는 json파일을 보자. json파일은 {}은개체라고 생각하고, []은 리스트느낌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
"stats" : [
{
"level" : "1",
"hp" : "100",
"attack" : "10"
},
{
"level" : "2",
"hp" : "150",
"attack" : "10"
},
{
"level" : "3",
"hp" : "200",
"attack" : "20"
}
]
}
DataManagers.cs
- 위의 json파일을 data로 받아올 수 있다.
//파일로 가능하도록..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
{
public int levle;
public int hp;
public int attack;
}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Data
{
public List<Stat> Stats = new List<Stat>();
}
public class DataManagers
{
public Dictionary<int, Stat> StatDict { get; private set; }
public StatData data;
public void Init()
{
var textAsset = Managers.Resource.Load<TextAsset>($"Data/StatData");
data = JsonUtility.FromJson<StatData>(textAsset.text);
}
}
- Serializable 키워드는 파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 클래스 Stat은 형식만 맞춰준다고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