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Data

by kcj3054 2022. 7. 21.
  • 서버랑 클라랑 데이터 불일치가 발생하면 안된다. 그래서 게임의 데이터는 공용으로 관리 해줄 수 있다 json파일로...

StatData.json

  • 스탯정보를 가지고 있는 json파일을 보자. json파일은 {}은개체라고 생각하고, []은 리스트느낌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
  "stats" : [
    {
      "level" : "1",
      "hp" : "100",
      "attack" : "10"
    },
    {
      "level" : "2",
      "hp" : "150",
      "attack" : "10"
    },
    {
      "level" : "3",
      "hp" : "200",
      "attack" : "20"
    }
  ]
}

DataManagers.cs

  • 위의 json파일을 data로 받아올 수 있다.

//파일로 가능하도록..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
{
    public int levle;
    public int hp;
    public int attack;
}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Data
{
    public List<Stat> Stats = new List<Stat>();


}

public class DataManagers
{
    public Dictionary<int, Stat> StatDict { get; private set; }
    public StatData data;
    public void Init()
    {
        var textAsset  = Managers.Resource.Load<TextAsset>($"Data/StatData");
        data = JsonUtility.FromJson<StatData>(textAsset.text);
    }
}
  • Serializable 키워드는 파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 클래스 Stat은 형식만 맞춰준다고 생각하자..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  (0) 2022.07.18
서버와 연동 방법  (0) 2022.07.11
UI  (0) 2022.07.10
raycast  (0) 2022.07.10
coroutine  (0) 2022.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