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environments/pixel-art-top-down-basic-187605#description (배경 에셋)//
https://pipoya.itch.io/pipoya-rpg-tileset-32x32 (배경 에셋 )
https://www.spriters-resource.com/pc_computer/ragnarokonline/?source=genre (라그나로크 온라인)
vecotr3로만 하면, gimblock 문제가 발생해서, quaternion을 사용한다.
is Kinematic -> rigidbody를 붙여도 물리법칙을 무시할 수 있다.
is Trigger -> 물리연산을 하는 것이 아니라 트리거 이벤트만 발생하도록한다.
raycasting -> 광선 쏘다 -> 카메라가 보는 위치를 보면서 2d를 볼 수 있다. ->
ex : 플레이어에서 카메라로 raycasting을 하면, 중간에 벽이 있더라도, 카메라를 벽 앞쪽으로 배치할 수 있다.
raycasting는 부과가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서, 어떤 작업이냐에 따라서 레이케스트 대상을 지정할 수 있따.
-> layer를 지정해서 특정 대상들만 raycasting하도록 만들 수 있다.
[camera]
- target texture는 어떤 물체를 담당하는 카메라를 따로 둘 수 있다, 약간 cctv처럼 하나의 모니터에서 다른 cctv가 촬영하는 것을 볼 수 잇다.
[UI]
-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ui를 만들면 캔버스가 먼저 생성된다.
- rRect Transform을 사용한다..
Canvas -> 도화지..
- pivot -> 중심점 (농구에서 pivot으로 발한쪽을 중심점으로 해놓고 움직이는 느낌)
- anchor ->
[ui && state 패턴]
- 애니메이션이 많아지면 모든 상태를 bool 값으로 관리를 하면 망한다.
- enum을 활용해서, 상태를 들고있으면 관리가 수월하다 (sate 패턴)
-
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