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버
햄버거가게 테이크 아웃과 비슷한 느낌이다. 실시간 Interaction이 필요하지않다.
주문 후 손님이 떠나면, 손님의 상태를 잊는다 (statelisee)
모바일 게임에서 랭킹 시스템같은 간단한 것들은 웹서버로도 충분. clash of clans도 web server로 가능.
애니방 랭킹시스템 웹 서버 + db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
게임 서버
게임서버는 실시간 Interaction이 많다..
요청 / 갱신 횟수가 많다.
언제라도 직원이 손님한테 접근해야한다. , 실시간으로 상태를 가지고 있어야한다(statefull)
ex : 워크나, 스타
MMORPG 게임서버
MMORPG 서버는 식당 운영에 비유.
멀티쓰레드 : 직원들을 고용하고 운영하는 것.
네트워크 : 직원들이 손님과 어떤 방식으로 대화하는가 (TCP, UDP, RUDP..)
DB : 결제 및 장부 처리를 어떤 방식으로 할지(MS - SQL, MY SQL, REDIS.. )
게임로직 : 소님들의 주문을 신속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것.
서버 구조 : 위에서 정한 정책에 맞는 식당의 인터리어에 대해 고민.
- 출처 : 루키스님의 서버강의를 학습 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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