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오염
- 댕글링 포인터, use -After - free
캐스팅관련 메모리 오염
Player* p = new Player();
Knight* k = static_cast<Knight*>(p); // p는 처음부터 플레이어로 만들어졌던 것...
k->hp = 200; // 엉뚱한 곳을 접근하는 것이다...!!
- 위의 소스에서 Knight가 Player를 상속하는 구조이다. 여기서 p는 원래 플레이어였기에 캐스팅해서 k로 넣는 것은 잘못된행위이다..
'메모리관리(스마트포인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mpAllocator, 가상메모리 (0) | 2022.04.10 |
---|---|
Allocator (0) | 2022.04.07 |
스마트포인터 (weak_ptr, unique_ptr, share_ptr) (0) | 2022.04.07 |
ReferenceCounting(스마트포인에 전..) (0) | 2022.03.31 |